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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와이지엑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YGX, X ACADEMY ’(http://www.ygx.co.kr, http://www.xacademy.co.kr)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와 회사간의 권리ㆍ의무, 책임사항 및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오프라인 현장을 이용하는 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란 ㈜와이지엑스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영업장을 말한다.
②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웹 페이지, 전자상거래 등의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③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회사”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를 말하며,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동영상, 문자, 신청 서비스 등의 정보 형태의 포스터, 글, 동영상 및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서비스 및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주)와이지엑스 사이버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회사 귀속물의 모든 콘텐츠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7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탈퇴 시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소멸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회사"가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사의 건전한 경영과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가. '회사'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경우
나. 부당한 환불을 요청하는 행위 등으로 회사의 원활한 판매와 업무를 방해하는 구매회원에 대하여 1차 주의, 2차 경고 [제 10조 4호에 관한 조치], 3차 6개월 이용정지, 4차 영구 이용정지
다.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협박, 성희롱으로 업무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라. 소비자원이 고시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초과하는 과도한 보상을 상습적으로 요청하는 경우
마. 재판매 목적으로 재화 등을 중복 구매 하는 등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가입, 주문안내 등 비광고성 정보를 이메일 또는 팝업으로 공지하며, 만약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한 경우 일반 메세지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구매신청)
"회사"가용자는 "회사"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11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사용예정일 1일 전까지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2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3조 (청약철회 등)
①"회사"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사용 예정일로부터 최소 1일 이전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 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사용 예정일 당일은 반품 및 교환 요청한 경우

제14조 (개인정보보호)
①"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전화번호
3. 희망ID (회원의 경우)
4. 비밀번호 (회원의 경우)
5. 전자우편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6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7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게시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가 “회사”의 게시물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9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20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회사"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②"회사"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업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본 약관은 2022년 08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식회사YGX(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는 ygx.co.kr / xacademy.co.kr 웹사이트의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다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와이지엑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 · 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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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수집 · 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사업 제안 및 소속 지원, 불량이용의 방지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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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클래스 수강권 구매 및 수강료 결제,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이용자와의 원활한 의사 소통
나. 지원, 협업 등 비지니스 관련 업무를 위한 원활한 의사 소통
다.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라.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클래스 오픈, 웹 페이지 접속 빈도 정보, 이용자 서비스 및 이벤트 기획, 행사 및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이용자 대상 설문조사, 서비스 및 공지 안내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또는 법률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보유합니다. 또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및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관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종료 시점
- 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법 시행령 제6조)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방문(로그)에 관한 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녀(국세기본법 제5조의3)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정보주체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5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개인 정보 처리 위탁 대상자(이하 ‘수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정보주체자에게 업무 내용을 고지합니다.
위탁 대상자(수탁자) : 위탁 업무 내용(수탁업무)
카카오페이 : 신용카드, 간편결제, 계좌이체 등을 위한 결제 처리
네이버 페이 : 휴대폰, 신용카드, 계좌이체, 간편 결제, 무통장입금 등을 위한 결제 처리
이노페이 : 국내, 해외 카드 결제 서비스
한국사이버결제-KCP : 휴대폰, 신용카드, 계좌이체, 간편 결제, 무통장입금 등을 위한 결제 처리
이니시스 : 휴대폰, 신용카드, 계좌이체, 간편 결제, 무통장입금 등을 위한 결제 처리
KT크로샷 : SMS발송
㈜지앤글로벌 : 홈페이지 개발 및 관리, DB 데이터, 전산 관리 등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 · 의무 및 그 행사방법
가.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나.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라.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마.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보유기간이 경과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개인정보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파기됩니다.
2. 개인정보 파기에 대한 절차 및 방법은 『개인정보 파기 지침』을 준수하며, 파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종이에 의한 출력물 :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
– 전자적 파일 형태 저장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Low format 등)을 사용하여 파기

제8조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 · 도난 · 유출 ·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내부 관리계획 수립, 접속기록 보관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다음과 같이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2) 개인정보를 직접 취급하는 회사 임직원 및 수탁자 등에 대한 교육계획 수립 및 실시
3) 내부관리계획에 따른 정기적인 자체 점검의 실시
2. 기술적 조치
1) 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을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 범위로 차등 부여하고 있음
2) 정보통신망을 통한 불법적인 접근 및 침해사고 방지를 위해 침입차단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24시간 365일 모니터링 하고 있음
3) 시스템 접속 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를 위해 로그 데이터의 정기 백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문서의 도난/분실에 대응하기 위해 파일 패스워드 설정 및 잠금장치 서랍장에 문서를 보관하고 있음
4)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또는 업무용 컴퓨터에 악성 프로그램을 방지/치료 할 수 있는 백신 소프트웨어 등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운영하고 있음
3. 물리적 조치
회사는 정보유출 등을 방지하기 위해 제한 및 통제구역에 대한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하는 출입통제 시스템 및 장비를 상시 운영하고 있음. 또한 24시간 CCTV 및 보안업체의 경비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고 주요 통제구역은 별도의 시건된 장소에 설치되어 인가된 자만이 출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음.

제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정보주체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정보주체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정보주체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컨텐츠 편집,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
2. 정보주체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Crome 의 경우)은 아래와 같습니다.
– 오른쪽 상단 [:] 클릭, 메뉴에서 [고급]을 선택 > [개인정보 및 보안]에서 [사이트 설정] 클릭 > [쿠키] > [모든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보기] > 오른쪽 상단에서 웹사이트 이름 검색 > 당해 이름의 오른쪽 삭제버튼 클릭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담당자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담당 부서 : [아카데미운영팀]
전화번호 : 02-336-2806
이메일 : xacademy@ygmail.net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김제연
전화번호 : 02-336-2806
이메일 : ygx@ygmail.net
가.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나.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opico.go.kr/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관(https://www.spo.go.kr/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182)